제주도 서쪽에 자리잡은 독특한 오름(작은 화산체)들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생태계가 공존하는 곳들이 많아 자연을 주제로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쪽에 자리 잡은 방문해볼 만한 아름다운 오름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궷물오름
제주도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이 궷물오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궷물’이라는 물이 나오는 샘이 있어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오름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정상에 오르면 한림읍 일대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자라나고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봄과 가을에는 계절 식물이 잘 자라는 곳이라 계절에 맞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2. 군산오름
고산리에 위치한 군산오름은 고도는 낮지만 정상에서 보는 경치가 매우 인상적인 곳 입니다. 군산오름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제주 서쪽 해안과 일몰은 사진작가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접근성이 좋아 짧은 시간 안에 올라갈 수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피크닉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3. 애월수산봉
애월읍에 위치한 수산봉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오름이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름 자체의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정상에서는 제주 북서쪽 해안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만점인 곳이랍니다. 수산봉 주변에는 넓은 들판과 농촌 풍경이 펼쳐져 있어, 전형적인 제주 농촌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금오름
금오름은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오름으로, 제주도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오름 중 하나입니다. 금오름의 특징은 화구(화산의 분화구)에 물이 고여 있어 작은 호수를 이루고 있다는 점 인데요, 이 호수는 계절에 따라 물의 양이 달라지며, 특히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에는 물이 가득 차 있어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낸답니다. 가벼운 트레킹 코스로도 유명하며, 정상에 오르면 제주 서쪽 해안선과 한라산까지 보이는 멋진 풍경이 펼쳐지는 금오름 방문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서쪽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오름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각각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제주 여행시 꼭 한 번 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 합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들을 놓치지 마세요!